동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작성자 송하영 등록일 17.12.19 조회수 533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지킬박사와 하이드>는 내가 전에 읽었던 책이라 줄거리는 다 알고 있었지만 혹시 전에 제대로 읽지 못한 부분이 있을까 싶어 다시 읽어보았다.
지킬박사와 하이드는 이중인격을 다룬 책이다.
지킬박사는 50대의 착한 사람이고, 하이드는 지킬박사 안쪽, 마음 구석에 잠자고 있던 나쁜,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이 책에서 지킬 박사는 누구나 악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자신이 만들어낸 약을 마시고 자신의 젊을 적과 비슷하지만 외형은 다른 사람을 만들어 냈다.
하지만 그는 거기서 끝을 내지 않고 여러가지 실험을 하며 욕심을 내다 끝내는 죽고 만다.

이 책의 교훈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누구나 악한 마음을 갖고 있으나, 그것을 잘 다스리지 못하면 지킬박사와 같이 혹하여 결국은 죽게된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사람에겐 욕심이 있으나, 욕심을 내다보면 전형적인 동화책의 나쁜 사람이나 이 책에 나오는 지킬박사와 같이 큰 벌을 받게 될것이다.' 이다. 그런데 사실상 이것은 같은 말일 수도 있다. 결국은 큰 벌을 받게 될것이이다'라는 이야기다.

느낀점: 이중인격은 역시 무서운거구나 라고 생각하고 재밌다고 느꼈다.
다음글 모모를 읽고..................................................................